자료실
와이즈홀더는 좀 비싼거 같아요~

자료실


와이즈홀더는 좀 비싼거 같아요~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19-04-15 18:12 | 2,039 | 0

본문

와이즈홀더는 좀 비싼거 같아요~

 

와이즈홀더 가격이 좀 비싼 것 같다는 사용자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유를 설명 드리기 전에 먼저 언급해 드리고 싶은 부분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음식물쓰레기를 대하는 우리들 행동 중에 쓰레기를 담는 봉투에 대한 투자가 전혀 없었다는 것입니다.

아이러니 하게도 최종적으로 쓰레기를 버릴 때는 종량제봉투(혹은 다른 봉투)에 버려야 합니다만, 쓰레기를 자르고, 탈수하고, 분해하는데는 많은 돈을 기계에 쓰지만 봉투 거치대에는 2만원도 아까운 생각이 드는 것은 아마도 이렇게 평소에 없던 지출항목이어서 그렇다고 생각됩니다.

 

와이즈홀더는 대한민국에서 생산 됩니다. 대략 중국에서 생산할 때 보다 3배의 비용이 든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는 일상에서 수많은 중국생산 제품에 익숙해져 있는데, 그래서 아마도 와이즈홀더를 보면 대략 이정도 크기에 이런 물건이면 만원 안쪽 가격이 형성 되어야 하지 않나 생각이 드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명한 소비자라면 한 가지 더 생각해 주셔야 합니다!

단순히 형태를 유지하면 기능을 발휘하는 물건과 동작(Working)을 해야 기능을 발휘 하는 물건을 구분하는 것입니다.

형태를 유지하면 기능을 발휘 하는 용기와 같은 것이라면 중국산을 사용해도 기능엔 문제가 없으니 괜찮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중국산은 재생 플라스틱을 쓰는 경우가 많아 발생하는 문제는 제쳐두겠습니다.)

동작을 필요로 하는 물건은 동작에 문제가 생기면 기능을 발휘 할 수 없게 됩니다. 이것을 동작내구성이라고 합니다. 동작내구성의 경우엔 정확한 수치를 제시하긴 어렵지만 대략 중국산과 국내산의 경우 10배 이상의 차이가 납니다.

작은 차이가 내구성에는 큰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와이즈홀더를 수십번 동작하고 고장나서 사용을 못하게 되는 경우와 수백번 이상 동작해도 고장나지 않는다면 어떤 것을 구매해야 될까요?

 

저희 조사에 의하면 와이즈홀더를 사용하는 고객님들 중 가장 만족도가 높은 사용자들은 기존에 중국산(기능도 제한적이면서 내구성도 약한) 봉투거치대를 사용해 보신 분들입니다.

 

와이즈홀더를 사용하면서 전기세와 물/세제 절약, 봉투낭비 방지, 시간절약을 모두 노려보세요~